fbpx
Home정보창고 임대에서 유튜브 CEO까지: 수전 워치츠키의 놀라운 경력 탐구

창고 임대에서 유튜브 CEO까지: 수전 워치츠키의 놀라운 경력 탐구

수전 워치츠키, 이 이름은 전 세계 유튜버들과 광범위한 구글 유저들에게 익숙할 것이다. 워치츠키는 구글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하나로 꼽히며, 최근 은퇴를 선언했다. 그녀는 하버드 대학에서 역사와 문학을 전공한 문과 출신이지만, 구글의 초기 멤버로 활약했다. 은퇴의 주된 이유는 가족과 건강, 그리고 개인 프로젝트에 집중하고 싶어서라고 알려져 있다.

출처: 슈카월드 유튜브 채널

문과 출신이지만 구글의 초기 멤버가 된 이유

문과 출신인 워치츠키가 어떻게 이러한 공학 중심의 회사에 가입할 수 있었을까? 워치츠키의 아버지는 스탠포드 대학의 입자 물리학 교수였다. 따라서 워치츠키 가족은 팔로알토, 실리콘밸리의 중심에 거주했다. 수전 워치츠키는 성인이 된 후에 인텔에서 일하면서 자신의 집을 구입했고, 모기지 대출을 받았다.

출처: 슈카월드 유튜브 채널

창고 임대와 구글의 탄생

수전 워치츠키는 모기지 대출 이자를 감당하기 위해 자신의 창고를 임대하기로 결정했다. 이 창고를 임대하려고 온 두 명의 스탠포드 대학원 학생은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 페이지였다. 이들은 워치츠키의 창고에서 구글이라는 기업을 창업했다. 이러한 사실로 볼 때, 워치츠키의 경력과 구글의 탄생은 상호 연관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.

출처: 슈카월드 유튜브 채널


슈카월드
유튜브 바로가기
 

창고에서 유튜브 CEO까지

창고를 임대해 준 덕분에 구글의 초기 멤버로 이름을 올린 워치츠키는 후에 유튜브의 CEO까지 오르며 성공의 정점을 찍었다. 그녀는 구글 내에서 다양한 포지션을 거쳐 유튜브를 책임지는 CEO가 되었고, 이를 통해 전 세계 유튜버들의 ‘사실상의 대모’가 되었다.

‘운’의 요소와 끊임없는 도전

워치츠키의 이야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‘운’이라는 요소다. 스탠포드 대학 근처에서의 창고 임대로 구글의 창업 멤버가 되었던 그녀는,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자신을 끊임없이 도전하고 발전시켜 유튜브의 CEO까지 오르게 되었다.

최신 뉴스

인기뉴스

무작위 뉴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