균형 잡힌 식단에서 달걀을 섭취하면, 그 풍부한 영양 성분 덕분에 시력을 향상시키고 치매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.
달걀은 필수 아미노산, 비타민 A, D, E, 리보플라빈, 엽산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. 그리고 달걀은 소고기, 돼지고기, 닭고기와 같은 다른 육류에 비해 더 낮은 지방과 에너지 함량을 가진 우수한 단백질 원입니다.

출처: 건강 하우스 유튜브

달걀에는 눈의 산화 피해를 방지하는 항산화물질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이러한 물질을 6개월 이상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황반색소의 광밀도가 50% 증가하는데, 이는 시력 개선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중요합니다.

출처: 건강 하우스 유튜브

달걀에 들어있는 또 다른 영양소인 콜린은 건강한 두뇌 기능에 필수적입니다. 콜린이 풍부한 달걀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단기 및 장기 기억력,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고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달걀의 콜레스테롤 함량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. 그러나 연구 결과, 일반적으로 하루에 달걀 1~3개를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신체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준을 크게 증가시키지 않으며, 오히려 좋은 콜레스테롤 수준을 증가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.

출처: 건강 하우스 유튜브

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하루 달걀 섭취량을 하나 또는 두 개로 제한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합니다. 그러나 88세 남성이 하루에 25개의 달걀을 섭취하면서도 정상적인 콜레스테롤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특정 사례가 언급되었는데, 이는 개인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.